세계여행/세계여행

하남성 운대산 홍석협

뽕이뽕 2010. 6. 22. 16:30

 



하남성 - 운대산 홍석협

하남성(河南省)은 면적 167,000㎢, 인구 9256만 명(2000)으로, 성도는 정저우[鄭州]. 북쪽은 허베이성[河北省], 북동쪽은 산둥성[山東省], 동쪽은 안후이성[安徽省], 남서쪽은 후베이성[湖北省], 서쪽은 산시성[陝西省], 북서쪽은 산시성[山西省]의 각 성(省)과 접한다. 역사적인 도시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사적 ·명승지도 매우 많다. 카이펑[開封]의 샹궈사[相國寺], 뤄양[洛陽]의 룽먼석굴 불상군[龍門石窟佛像群], 중국 최초의 절이라고 하는 바이마스[白馬寺] 등이 있다.

하남성 초작시에 위치한 운대산은 중국에서 지정한 국가 AAAA급 관광지이다. 봉우리에 항상 구름이 걸려 있다고 하여, 운대산(雲台山)이라고 하는데, 산세가 험준하고 봉우리가 기이하며, 주요관광지로는 홍석협과, 탄폭협, 천폭협이 있다. 세계문화유산인 만큼 1급 보호식물인 홍두삼, 태황화등 희귀식물이 분포 되어 있다.

운대산의 빼어난 계곡인 홍석협(紅石峽)은 총길이 2000M의 협곡으로 샘물, 폭포, 계곡등 여러 경치가 한골짜기에 모여있다. 중국의 그랜드 캐년이라고도 하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진 곳이다. 14억년 전 지각운동으로 조성된 독특한 붉은 암석군과 기암 절벽, 폭포가 절경으로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든다.